14~16일 수성알파시티서 개최
디지털 AI인사이트 강연 선보여
디지털 AI인사이트 강연 선보여
대구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이 여러 산업 행사 및 문화적 즐길거리를 선보이는 행사를 마련했다.
10일 양 기관에 따르면 14~16일 사흘 간 수성알파시티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4 수성알파디지털위크’를 연다.
‘디지털 팝(Digital-Pop)’을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 디지털 기업 집적단지인 수성알파시티를 단순 업무 공간이 아닌 입주기업 임직원과 시민들을 위한 휴식 및 소통의 장으로 꾸며진다.
1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부터 이틀에 걸쳐 ‘디지털 인공지능(AI) 인사이트 강연’이 7차례 열린다. 표창원 한림대학교 융합과학수사학과 특임교수(15일), 유튜브 크리에이터 궤도(15일), 1분 과학(16일), 오빠두엑셀(16일) 등 과학 분야 전문가 및 유명인이 강연자로 나선다.
또 AI 활용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최신 유행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AI 체험존’을 비롯해 도심 속에서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수변공원 ‘캠프닉존(캠핑+피크닉)’ 등 다양한 주제의 공간들이 상시 운영된다.
축제 기간 매일 저녁 시간대에는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임직원과 시민들이 함께 무대공연을 즐기며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파티가 펼쳐진다. 사전 신청자에 대해선 삼겹살, 치킨 등 간단한 식사를 무료 제공한다.
이밖에 대중교통 이용객들은 도시철도 2호선 대공원역과 수성알파시티 구간을 순환하는 수요응답형 셔틀버스(DRT)를 통해 현장을 방문할 수 있다.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수성알파디지털위크를 통해 수성알파시티 구성원들의 정주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