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개 기업과 기관 참여.. 창업과 취업 꿈 지원
지역 청년 창업과 취업 꿈 이루고, 참여기업 우수인재 채용
지역 청년 창업과 취업 꿈 이루고, 참여기업 우수인재 채용
경주지역 청년들에게 창업과 취업의 꿈을 이루기 위한 취·창업 박람회가 동국대 WISE캠퍼스에서 열렸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7~8일 양일간에 걸쳐 문무관에서 ‘2024 WISE Dongguk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채용 상담을 통한 성공 취업 전략수립을 지원하고, 지역 우수기업 홍보를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정주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150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했으며, 국민연금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경주시시설관리공단 등 공기업과 WISE캠퍼스가 운영하는 U.C.Dongguk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일진베어링, (주)광진상공, (주)다스 등 지역 우수기업을 비롯한 총 44개 기업과 기관이 함께했다.
하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박람회를 통해 졸업 예정자와 졸업생, 지역 청년은 창업과 취업의 꿈을 이루고, 참여기업은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과 구직자 간의 부조화를 줄여 지역 청년과 지역 우수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