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카지노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 2024 성료
  • 김영호기자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 2024 성료
  • 김영호기자
  • 승인 2024.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흘간 1만5000명 발걸음
지바 웰니스센터 운영 협력
영덕군 고래불 해수욕장에서 열린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에 참여하는 관람객들. 사진=영덕군 제공.
영덕군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고래불 국민야영장에서 개최한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 2024'가 군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료됐다.

영덕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진 4일간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은 1만5000명으로 최종 집계됐고 인도 델리대 부총장, 주한 인도 부대사 등 해외 주요인사들의 참여와 인도 아유시 장관과 인도 아유르베다연구원 원장(AIIA)이 축하 동영상을 보내오는 등 명실공히 국제행사 면모의 행사가 됐다.

지역별 방문자는 영덕군(39.58%), 포항시(22.3%), 대구시, 안동시 등 방문자의 60%가 관외 지역에서 방문했고 연령별로는 50~60대가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체험객들은 "한방진료와 처음 들어보는 아유르베다를 체험해 보았는데 각종 진단을 통해 심신의 상태를 알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며 체험 후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특히 이번 페스타에서는 체험부스에 모바일 접수시스템을 적용해 대기순서를 카톡으로 안내하는 새로운 방식을 선보였고 대기자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한 문화공연과 휴게존, 물리치료존을 운영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밖에 영덕군민 자원봉사자 외에도 영천 성운대학교, 부산 영산대학교 웰니스학과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대거 참여해 더욱 안전하고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3일과 6일 2차례 해외 주요 VIP들과의 개별 면담을 통해 영덕군 웰니스 페스타 발전에 관한 지속적인 협력을 논의했다. 특히, 전 세계에 80여개 웰니스센터를 운영하는 인도 기업 지바 아유르베다 그룹 회장과 MOU를 맺고 영덕군에 지바 웰니스센터 운영 등을 협력키로 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올해로 3번째 개최되는 웰니스 페스타를 계기로 앞으로 영덕이 휴양과 치유의 웰니스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영덕이 세계적으로 발돋움하는 K-웰니스 산업의 일번지가 될 수 있도록 '웰니스 산업 국제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